가족 간 영상, 카드뉴스 등 자료 토대의 온라인 활용 가족 소통증진 프로그램

매화 가족愛교실 유튜브 화면 캡처
매화 가족愛교실 유튜브 화면 캡처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은 가족 간 영상, 카드뉴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한 소통 증진 온라인 프로그램 '매화 가족愛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군포시 지역주민들의 '코로나 블루' 현상을 예방하고, 가족 간 소통을 증진 시키고자 카드뉴스, 영상 등을 제작 후 온라인을 활용해 자료를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료의 구성 내용으로는 각 월별 다양한 주제를 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 예정이다.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 중 9월 진행된 가족愛교실에서는 집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놀이법과 명절에 송편을 먹는 유래 등에 대해 영상, 카드뉴스를 통해 다루고 있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자료 제작 및 등록을 토대로 더 많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의 마지막 진행달인 12월에는 주민이 직접 가족애교실 영상을 통해 놀이를 진행하는 장면, 가정 내 놀이법 등을 공모받아 우수작 추첨 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군포시매화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교육 및 프로그램 방식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더욱 많은 지역주민들이 복지관 이용의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활발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기획중에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