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저금통 후원업체 100곳 사업주, 자발적 참여로 진행

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 회원들이 장애인의 날 홍보 깃발을 들고 있다.
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 회원들이 장애인의 날 홍보 깃발을 들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일에 ‘2023년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하여 장애인의 날 홍보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은 4월 한 달 동안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 100여 명의 조합원과 저금통 후원업체 100곳 사업주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에서는 아산시 곳곳을 누비는 택시에 장애인의 날 홍보 깃발을 부착하여 아산시민들의 장애인의 날 인식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저금통 후원업체 100곳의 사업주는 4월 20일 당일 사업체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날 홍보판촉물을 증정하며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홍보한다.

충남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아산시지부 김관웅 지부장은 “올해로 벌써 5년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홍보대사로서 장애인의 날 홍보 캠페인에 함께했다”며, “이제는 몇 몇 시민들이 먼저 알아봐주시기도 하는데, 더 많은 분들이 장애인의 날을 인식하고 올바른 장애 인식을 가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우리 지역에 있는 발 빠르고 발 넓은 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 저금통 후원업체 사업주분들이 장애인의 날 알리기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온라인 참여형 캠페인,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연중 상시 장애이해교육 및 휠체어농구시범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 041-545-7727)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