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대외협력이사에 위촉된 충청뉴스 최형순 세종본부장(왼쪽)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이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대외협력이사에 위촉된 충청뉴스 최형순 세종본부장(왼쪽)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이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세종시협의회)는 8일 세종시협의회 ESG사회공헌센터에서 충청뉴스 최형순 본부장에게 대외협력이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세종시협의회 대외협력이사로 위촉받은 최형순 본부장은 충청뉴스에서 취재본부장 겸 이사로 재직하면서 속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분석기사 및 정치, 행정, 교육, 문화, 경제 등 독자가 보고 듣고 싶은 다양한 정보를 정론직필의 사명을 준수하며 네이버, 다음 포탈을 비롯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고 있다.

또한 기자의 윤리강령을 준수하여 세종시의 발전과 진정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독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세종시협의회는 지난 2월 정기이사회에 세종포스트 정해준 대표를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한 바 있다.

이날 충청뉴스의 최형순 본부장을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하면서 지역사회의 가치 있는 기사를 보도하고 있는 우수한 기자정신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형순 대외협력이사는 “세종시의 민간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의 대외협력이사로 위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협의회의 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복지안전망 조성을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은 “지난 달 세종포스트 정해준 대표에 이어 충청뉴스 최형순 본부장을 협의회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 협의회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