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환경교육을 위한 자료 110만원 상당 기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김철기 부장(오른쪽 네 번째)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오른쪽 세 번째), 세종자연의벗연구소 강형빈 대표(오른쪽 두 번째) 및 세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김철기 부장(오른쪽 네 번째)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오른쪽 세 번째), 세종자연의벗연구소 강형빈 대표(오른쪽 두 번째) 및 세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이하 세종난방공사)는 14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탄소중립 환경교육 자료인 책 50권, 교육엽서 500장(총 11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날 세종시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난방공사와 환경단체 세종자연의벗연구소(이하 세종자연의벗)를 연계하여 탄소중립 환경교육 교구를 전달했으며, 탄소중립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세종시 관내 아이들이 탄소중립실천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세종난방공사에서 기부한 교육 자료를 통해 탄소중립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난방공사는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고, 2022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세종자연의벗 강형빈 대표는 “사회복지네트워크를 연계해주신 협의회와 환경을 위해 앞장서주신 세종난방공사에 감사드린다.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실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재 지속가능발전교육인 ESD가 대두되고 있다. ESD는 기후변화, 불평등, 환경문제 등의 문제를 위해 지식과 기술 등을 갖추도록 돕는 교육으로 이번에 지원해주신 탄소중립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난방공사 김철기 부장은 “세종시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기대가 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아이들이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우리 난방공사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세종시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뜻을 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역사회 ESG경영을 선도하는 세종난방공사의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에 감사하다. 새로 부임하신 김철기 부장님과 함께하는 첫 사회공헌활동이 환경단체 ‘세종자연의벗’과 연계한 탄소중립 환경교육 프로그램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환경교육을 통해 세종시 아이들이 탄소중립의 개념을 이해하고 즐겁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도 난방공사와 함께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탄소중립실천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환경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종시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