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 개설 3주년 맞이 정기기부식 진행

오봉산 산신암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 개설 3주년을 맞이하여 정기기부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봉산 산신암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 개설 3주년을 맞이하여 정기기부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 개설 3주년을 맞이해 지난 5일 정기기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기기부식은 오봉산 산신암에서 진행됐으며 푸드마켓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식료품으로 구성해 전달했다. 혼합잡곡, 카레, 짜장, 콩기름, 짜파게티, 과자류, 사탕 등으로  총 200만원 상당의 후원이다.

지난 3년간 오봉산 산신암은 김향란 주지의 이름으로 매달 정기 기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협의회 푸드마켓 내 향란코너에 총 2만7397개의 기부물품을 진열했으며, 총 1154명이 물품을 전달받았다. 금액은 총 6796만원 상당이다.

김향란 주지는 “2020년 6월부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의 권유로 매달 푸드마켓에 정기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필요한 물품을 매달 전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행복하다.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지속적인 정기기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2019년 협의회장 당선 후 직원들의 반대에도 사회공헌센터를 운영하고 동분서주 기부를 받으러 다니며 향란코너를 개설한 것이 어제 같은데 3년 동안 한 달도 빠지지 않고 매달 정기기부를 실천해주신 김향란 주지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