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25일 통합교육장에서 주말보호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개강식 현장 모습.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25일 통합교육장에서 주말보호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개강식 현장 모습.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25일 통합교육장에서 주말보호 이용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의미 있는 낮 활동 주말보호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개회사에 이어 윤창일 사무국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사업소개 및 단체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고, 오후에는 개강식 기념 행사로 가수 박미현 강사님과 한빛문화예술단의 축하 공연인 “힘내요 다 함께, 희망음악회”가 진행됐다.

주말보호사업은 충청남도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18세 이상~45세 이하 성인발달장애인 8명을 참여자로 2월 25일부터 12월 24일까지 일상생활활동, 건강증진활동, 문화여가활동, 사회성향상활동을 운영한다.

주말보호사업은 장애인 가족의 보호부담 경감 및 장애인 당사자에게 주말 낮 시간동안 돌봄 및 문화체험, 체육활동, 여가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말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이용자들께서는 “주말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의 주말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041-545-771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