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대기자 모집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대기자 모집 안내 포스터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시설은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 지원이 필요한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일 낮 시간 동안 장애인의 재활기능향상 및 자립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용 대상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성인 발달장애인이며, 이용시간은 매주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일상자립에 필요한 기본능력습득을 위해 개인위생, 의복관리, 식생활, 대화 나눔시간을 제공하며, 취미여가활동으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아트교실, 도자기교실, 원예활동, 노래교실이 있다.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건강증진활동으로 아산시장애인체육회와 연계하고 전문 체육강사가 진행하는 체육활동, 레크리에이션을 접목한 생활체육활동 등이 있고 몸의 유연성 향상을 위한 요가활동도 진행되고 있다.

지역사회 내 체험시설, 마트와 편의점, 대중음식점, 생활용품점, 전통시장 장보기 등을 통하여 사회성을 향상하는 사회참여활동과 장애인 당사자의 권익옹호를 위한 인권교육, 성교육, 문해교육,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평일 낮시간 동안의 의미 있는 시간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대기신청 및 기타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041-545-7710)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