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지난 26일부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통해 사전접수 시작...현장 참여도 가능

인생 2막 LIFE JUMP UP! 릴레이 특강 포스터
인생 2막 LIFE JUMP UP! 릴레이 특강 포스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지난 26일부터 ‘인생 2막 라이프 점프 업(Life Jump Up)! 릴레이 특강’ 행사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중장년 집중지원 프로젝트 ‘서울런4050’의 일환으로 진흥원은 생애전환기 동기부여부터 실질적 미래설계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올해 7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강동구의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생애전환기 중장년 세대의 5대 관심사인 ▲변화관리 ▲일자리 ▲사업 ▲재테크 ▲취미 각 분야별 특강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또한 21일 개막식에서는 먹고놀기연구소 먹고놀랩의 이우석 대표가  ‘인생 2막 미래를 준비하는 마인드셋(mindset, 사고방식)과 평생학습 트렌드’를 주제로 오픈 강연을 진행한다.

22일 마무리 강연에는 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정책본부장이 ‘미래 대비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과 사업 이해’를 주제로 시민들의 평생학습 실천 과정에서 국가가 어떤 정책과 지원사업을 운영하는지 자세히 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1:1 무료취업상담 부스를 상시 운영한다. 고용서비스 전문 기업 인지어스와 커리어넷의 전문 상담사가 중장년 진로 및 취업상담을 지원한다. ‘중장년 경력설계(새 출발) 카운슬링’과 ‘시니어 인턴십’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연계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릴레이 특강 수강 신청은 지난 26일부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사전신청 하면 된다. 1:1 무료취업상담 부스는 당일 현장 접수로만 참여 가능하다.

이경아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국장은 “중장년의 전반적인 생애 설계와 관심 주제에 맞춘 전문가의 특강부터 1:1 맞춤 상담까지 한 자리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많은 중장년세대가 변화하는 미래에 대응하는 실천 동기를 얻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