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11월 8일 지역 주민의 여가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제23회 파랑새장산백일장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 해운대구 반송2동 운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우천 시에는 실내 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 아동, 청소년과 주민들이 글과 그림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백일장 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 대회뿐만 아니라 공연, 체험 부스, 먹거리 장터, 미니 바자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준비돼 있다.

참가 부문은 운문(시) 또는 산문(수필)이며, 유치부는 그림 부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초등부(저, 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경로부로 나뉜다. 백일장 주제는 행사 당일에 공개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되며, 유치부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우수작에는 부산시교육감상, 해운대구청장상, 국회의원상 등 다양한 시상이 예정돼 있다.

참가 접수는 10월 31일까지 방문, 전화, 네이버폼, QR코드 등을 통해 가능하며, 이 행사는 ㈜야베스와 부산로봇사업협동조합이 후원한다.

포스터. [이미지=파랑새종합사회복지관]
포스터. [이미지=파랑새종합사회복지관]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