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 앞서 아산휠스파워농구단과 코웨이블루휠스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에 앞서 아산휠스파워농구단과 코웨이블루휠스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소속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16일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코웨이블루휠스휠체어농구단과 친선 교류전을 가졌다.

코웨이블루휠스휠체어농구단은 휠체어농구 1부리그에 소속된 구단으로써 이번 교류전은 양 구단간의 농구 발전 및 휠체어농구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이번 교류전을 통해 평소 연습한 1-2-2 지역수비를 실험했다. 수비를 마지막까지 잘 하다가 박스아웃을 안해 리바운드를 뻇기는 상황이 번번히 일어났다. 앞으로 훈련 때 박스아웃을 더 강조하며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웨이블루휠스휠체어농구단 임찬규 단장은 “제가 알기로는 저희 선수중 많은 선수가 여기서 운동을 시작 한걸로 알고 있다”며, “초청해주신 단 관계자분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코웨이블루휠스휠체어농구단 선수 중 7명(오동석, 임동주, 김홍수, 강희준, 김호용, 조현석, 서정훈)이 아산휠스파워농구단에서 실력을 쌓아 실업팀으로 스카웃 제의를 받아 이적한 선수들이다.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아산시 지원과 정보와기술(주) 및 아산시민의 후원으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훈련은 화, 수(18:00∼20:00), 토(10:00∼12:00)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하고 있다.

아산휠스파워농구단 선수로 활동을 원하는 장애인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여가스포츠지원팀 최용윤 감독에게 문의(041-545-7727, 7710)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