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노인종합복지관,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설맞이 취약계층 사랑나눔행사' 진행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양재노인종합복지관 및 KB국민은행 강남지역영업그룹 관계자들이 후원물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양재노인종합복지관 및 KB국민은행 강남지역영업그룹 관계자들이 후원물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구립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내 돌봄이웃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설날 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과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연합해 추진한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 강남지역영업그룹에서 온누리상품권 1500만원을 후원받아 강남구 125가구, 서초구 125가구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황태채, 미숫가루, 서리태콩, 샤인토마토 등 10가지 종류로 6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했다.

설 명절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느끼는 소외감과 외로움이 크다. 특히나 코로나19가 확산세에 있어 기존의 소통 및 교류도 제한이 생겨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이 행사를 통해 양 복지관 관계자들은 선물 전달과 함께 새해인사와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했다. 명절 선물세트를 받은 어르신들은 다양한 종류로 푸짐한 선물에 감사하며, 매년 애써줌에 감사함을 전했다.

매년 명절마다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을 살피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는 KB국민은행 강남지역영업그룹 관계자는 "지역의 어르신과 지역경제가 나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