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선배시민 봉사단 신규단원 모집 홍보 포스터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선배시민 봉사단 신규단원 모집 홍보 포스터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군포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을 행복하게, 세대가 소통하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미션 아래 군포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구성된 선배시민 봉사단(원더풀 봉사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선배시민 봉사단은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돌봄의 대상이 아닌 돌봄의 주체로서 지역사회와 후배시민들을 돕기 위해 총 8개 팀, 90여 명으로 구성된 노인전문자원봉사단이다.

선배시민 봉사단에서는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하는 에티켓을 홍보하고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하는 '에티켓 봉사단',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아동과 제과제빵 활동을 하는 '빵글빵글 봉사단', 경로식당 배식활동 및 도시락 포장 활동을 하는 '은빛나래 봉사단', 복지관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용문의 및 상담 진행을 도와주는 '미소 봉사단', 노인공경을 주제로 어린이집 아동들에게 인형극을 선보이는 '도란도란 봉사단', 지역사회 공연활동 및 이웃나눔 활동을 펼치는 '오카리나 봉사단', '중창 봉사단', '하모니카 봉사단'으로 구성돼있다.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 60세 이상의 군포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유선(031-399-2270) 혹은 복지관 방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 분야 및 내용은 아래 홍보 포스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