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

'토닥토닥, 힐링 나들이'에 참가한 어르신들 및 행사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토닥토닥, 힐링 나들이'에 참가한 어르신들 및 행사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은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염칠순)와 함께 지난 8일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힐링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들이는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리베칭 비누만들기 체험, 족욕&두피마사지, 허브카페 이용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처음으로 족욕과 두피마사지를 받아보셨다는 말씀을 전하였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여 평소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김○○ 어르신의 경우 "내가 복지관에서 이런 호사를 누려볼 줄 몰랐다”며 “너무 행복한 하루였고, 다리가 불편해 참여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오기를 백번 잘 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복란 매화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산본1동 지역사회협의체의 나들이 지원으로 이번 행사가 지역 내 어르신들이 평소 쉽게 체험해보지 못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나들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전달해주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나들이에는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매화 1차 관리소 소속 직원들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