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화 및 노인 관련 인식변화를 위한 6개의 다양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운영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의 선배시민 봉사단이 연합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의 선배시민 봉사단이 연합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하 보은군 복지관)은 지난 23일 총 6개의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이 보은읍 일대에서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보은군 복지관은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화와 노인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어르신들이 흥미를 갖고 수행할 수 있는 6개의 다양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합 봉사활동은 홍보팀과 플로깅팀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홍보팀은 선배시민의 의미와 노인인권 보호 및 노인학대 신고에 관한 구호를 외쳤다.

또한 선배시민 봉사단 중 하나인 '지구별장난감' 봉사단이 직접 만든 양말목 꽃 브로치와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직접 만든 방향제를 나누어 주는 등 봉사단 홍보를 진행했다.

플로깅팀은 보청천 일대에서 직접 쓰레기를 직접 줍는 등 지역의 환경 개선과 보호의 의미를 갖는 활동을 진행했다.

연합 봉사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단이 모여서 선배시민을 홍보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한 것 같아서 뿌듯하고 기쁘다"며 "봉사단의 활동을 지켜봐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①손사랑(소근육 활동, 압봉 등 손 마사지 활동) ②꽃오빠(관내 배식봉사 및 외부 봉사활동) ③한울땅(풍물공연 재능기부 활동) ④선배시민경찰(지역사회 교통‧보행 안전 모니터링) ⑤지구별장난감(업사이클링-재활용품 공예활동) ⑥미디어(미디어기기 활용 교육 및 미디어 봉사활동) 으로 총 6개 봉사단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관련 문의 사항은 노인평생팀 정보람 사회복지사(043-544-5446)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