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통합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의지를 다지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통합 발대식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의지를 다지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22일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통합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박종분 관장의 인사말, 각 봉사단 대표 6인 임명장 수여, 봉사단별 대표 인사, 연간 사업일정 안내 및 계획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봉사단은 △손사랑(소근육 활동, 압봉 등 손 마사지) △꽃오빠(관내 배식봉사 및 외부 봉사) △한울땅(풍물공연 재능기부) △선배시민경찰(지역사회 교통‧보행 안전 모니터링) △지구별장난감(업사이클링-재활용품 공예) △미디어봉사단(미디어기기 활용 교육 및 미디어 봉사)으로 총 6개가 있다.

손사랑 봉사단원은 “봉사활동을 통해 내가 가진 작은 능력이 다양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며 힘들어도 그만둘 수 없는 동기가 되고는 한다. 내가 더 나이가 들어 기동력이 떨어지고 더 이상 나눌 수 있는 능력이 없어질 때까지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노인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화와 노인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어르신들이 흥미를 갖고 수행할 수 있는 6개의 다양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연중 운영하며, 관련 문의는 노인평생팀(정보람 사회복지사, 043-544-5446)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