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좋은변화의 굿체인저(GoodChanger)로 활동
위촉식 당일, 서울역 쪽방촌 도시락 봉사활동 참여로 구슬땀 흘려

개그맨 정진영(왼쪽부터),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민기 이사장, 개그맨 권혁진이 서울역 쪽방촌 도시락 봉사활동을 마친 후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보대사로 위촉식을 진행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개그맨 정진영(왼쪽부터),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민기 이사장, 개그맨 권혁진이 서울역 쪽방촌 도시락 봉사활동을 마친 후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보대사로 위촉식을 진행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지난 10일 방송인이자 개그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권혁진과 정진영을 사단법인 좋은변화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좋은변화를 위한 바른나눔을 실천하는 NGO’ 비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문제해결 프로그램을 핵심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마음치료사업’ 시설퇴소 미혼모가정 대상 ‘홀로서는 엄마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 폐지수거노인 교통안전을 위한 ‘반짝반짝 캠페인’ 등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외교부 소관 비영리단체이다.

홍보대사에 위촉된 권혁진은 SBS 10기 공채 개그맨으로 2008년 웃찾사로 데뷔 번뜩이는 재치와 입담으로 ‘고향이 보인다’, ‘원더플 내고향’에서의 인상깊은 방송 활동과 함께 연극 및 뮤지컬, 대학축제, 기업공식행사, 예술제와 문화제 이벤트 기획과 진행을 하며, 개인방송을 통해 팬들과도 활발히 소통하는 종합 방송인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함께 홍보대사에 위촉된 정진영은 KBS 26기 공채 개그맨으로 2011년 개그콘서트로 데뷔 ‘폭소클럽’ 등 방송 활동을 이어오다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영등포 청년 온라인 교육 컨설팅 멘토, 학교폭력예방 전문강사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강연과 함께 한국서비스경영교육원 전문강사, 신안산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활동 영역을 확장중이다. 스마일 브라더의 대표이기도 한 정진영은 비즈니스 서비스, 인문학, 동기부여, 힐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강연을 하고 있다.

좋은변화 홍보대사 권혁진과 정진영은 평소에도 친한 동료 사이로, 동료 연예인들과 함께 무료급식소 봉사단 활동과 찾아가는 재능기부 공연 등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숨은 활동도 펼쳐 왔다.

위촉식 당일 권혁진, 정진영은 좋은변화와 함께 서울역 쪽방촌 도시락 봉사에 참여하여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고 위촉식을 진행하였는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코로나블루로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해서 참여하는 봉사는 물론 힐링 강연과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이 시대에 웃음을 돌려주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고 홍보대사 위촉 소회를 밝혔다.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민기 이사장은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법인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던 취약계층의 심리정서안정 지원 사업을 확장 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생각하고 홍보대사에 위촉된 두 분을 통해 마음의 상처가 깊은 학대피해아동, 다문화가정, 미혼모가정 등 마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