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좋은변화, ㈜바움과 함께 아동의 건강을 위한 사회공헌 추진

㈜바움 관계자들이 ‘바움 포레스트홈 1호’ 스위트홈 시공 완료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바움 관계자들이 ‘바움 포레스트홈 1호’ 스위트홈 시공 완료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환기시스템 물류 전문기업 ㈜바움과 함께 지난 25일 인천에 위치한 소규모 아동양육시설, 스위트홈에 환기시스템을 갖춘 ‘제1호 바움 포레스트 홈’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바움 포레스트 홈’은 미세먼지 등 기후 문제로 자연환기를 할 수 없는 때, 필터를 통해 실내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들여와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을 갖춘 공간을 의미한다.

실내 공기만을 재순환시키는 공기청정기보다 내외부 공기를 필터를 통해 순환하는 환기시스템은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자연환기로 통해 손실되는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에너지절약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최근 전기세 인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소규모 아동양육시설의 에너지비용 부담을 덜어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바움 임영권 대표는 “환기시스템은 최근 환경오염으로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실내에 머물 수 있는 바이러스, 미세먼지, 각종 유해물질 등의 농도를 낮추는 효과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바움은 환기시스템 유통 및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실내 생활이 많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을 위해 ‘바움 포레스트 홈’을 조성하는 사회공헌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주)바움은 국내 최대 규모로 700여 종의 환기장치와 환기자재를 유통/시공하는 환기시스템 물류 전문기업으로 2012년 사업을 시작하여 전열교환기와 환기장치, 환풍기 등을 유통/시공하고 있다.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민기 이사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미래세대, 우리 아동들의 삶이 위협받고 있다”며, “특히, 환경오염으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는 아동들의 건강과 매우 밀접한 가운데, 실내생활이 많은 아동양육시설에 ‘바움 포레스트 홈’은 우리 아동들의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바움 사회공헌 동참에 감사를 전했다.

㈜바움과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규모 아동양육시설, 장애인 시설 등 실내 생활시간이 많은 취약계층 시설을 대상으로 ‘바움 포레스트 홈’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사회문제해결에 있어 사회와 환경의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해결방안을 찾고 있다. 미래환경 이슈로 주목받는 순환경제를 고려하여, 마음 취약계층을 위한 ‘마음튼튼 캠페인’, 자원재생활동가(폐지수거 어르신)을 위한 ‘교통안전+건강지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시설을 퇴소한 양육미혼모 가정를 위한 ‘홀로서기 응원 캠페인’ 등 우리 주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