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친화마을을 꿈꾸는 장애이해 OX퀴즈 이벤트 등 행사 진행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장애인주간행사 현장 모습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장애인주간행사 현장 모습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은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주간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주간행사는 ‘장애에 대해 잘 이해하고, 편견 없이 누구나 편하게 어울려 사는 ‘장애인친화마을’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장애인, 비장애인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전체 직원이 안산관내 6개 장소로 이동하여 시민들을 만나서 장애이해 OX퀴즈 이벤트 ‘위퀴즈위드상록’을 진행했다. 복지관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에게는 장애인의 날을 기억하는 이벤트로 ‘오늘은 친구와 화알짝: 친화’ 를 주제로 체험 부스 3개가 운영됐다.

체험 부스에는 친화를 주제로 벽화 꾸미기와 안산MBC아카데미뷰티학원에서 재능 기부로 방문하는 분들에게 손마사지를 정성껏 해드렸으며, 삼삼오오 추억을 남기는 포토네컷 행사를 열었다.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 강기태 관장은 “우리 모두가 장애인의 날 의미를 기억하고, 서로 존중하는 마음으로 누구나 편하게 어울려 사는 마음으로 장애인친화마을을 함께 이루어 갈 수 있는 참여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