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안전공제회-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어린이집 화상사고 예방 위한 캠페인 전개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하 공제회)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는 어린이집 내에서 발생하는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 화상 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화상사고 제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빈번한 화상 사고사례를 제시하여 이에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고, 환경적으로 위험요인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의 화상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인 확산을 위한 선포식 행사를 23일 공제회 대강의실에서 개최했다.

공제회는 캠페인을 위해 화상 사고 예방 포스터 4만부를 제작했으며, 11월부터 한어총을 통해 전국 어린이집에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제회 홈페이지(www.csia.or.kr)나 포스터 상단의 QR코드 접속을 통해 카드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제회는 캠페인과 연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포스터 내에 QR코드 또는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4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김영옥 공제회 이사장은 "어린이집 화상사고 제로 캠페인 메시지가 어린이집 현장에 잘 전달되어 화상 사고 없는 안전한 보육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중규 한어총 회장은 "화상사고는 다른 안전사고에 비해 보호자의 주의와 관심으로 예방할 수 있어, 예방 요령 등 안전교육 자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어린이집 화상사고 제로 캠페인이 신체적·정신적인 고통까지 수반되는 심각한 사고예방의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