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임규순) '좋은이웃들'과 가조면사무소(면장 김인수)가 관내 노인부부 가정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나섰다.

거창군협의회는 18일 가조면사무소와 연계·협력해 가조면 관내 고령 노인부부 가구에 출입이 용이할 수 있도록 경사로 및 화장실 이동로 안전손잡이를 설치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와 가조면사무소는 관내 고령 노인가구에 대한 이동경사로 및 이동로 안전손잡이 설치 지원을 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와 가조면사무소는 관내 고령 노인가구에 대한 이동경사로 및 이동로 안전손잡이 설치 지원을 했다.

이번 환경개선 활동은 가조면사무소의 요청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사전 방문 상담 및 현장 주거지 실태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반영하여 개선조치 됐다.

특히 현장 실태조사에서 마당으로 오르는 계단이 너무 높아 출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낙상의 위험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도움을 받으신 어르신은 "이렇게 가조면사무소 공무원분들과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이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인수 면장은 "소외된 이웃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수리 사업에 동참해 줘서 고맙다"며 "민관협력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규순 거창군협의회장은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면서 "사회복지협의회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밝혔다.

한편, 자원봉사 문의는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055-942-793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