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정보센가 지난달 29일 거창하천환경교육센터에서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센터(이하 VMS)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정보센터는 지난달 29일 거창하천환경교육센터에서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센터(이하 VMS)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거창군사회복지정보센터는 경상남도에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회복지 종합 정보제공 및 VMS 활성화’를 목표로 2019년부터 경남의 각 시·군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업수행의 일환으로 거창군 관내 VMS 인증기관 인증요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인증요원으로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3년에 1회씩 보수교육을 받아야 한다.

기존에는 창원에 위치한 경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교육을 진행하여 거리적으로 불편함을 겪었으나 거창군사회복지정보센터에서 보수, 양성교육을 진행하며 편리함은 물론 교육의 활성화를 이뤘다고 전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심정지 시 조치, 자원봉사의 대한 이해, 개인정보 교육 등 짜임새 있게 VMS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임규순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거창군에 VMS 사업이 자리잡히기를 바라며 거창군 VMS 사업을 통해 자원봉사자들과 사회복지관련기관들 모두가 함께 윈윈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