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물리치료사와 매일 함께하는 건강체조 추진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일 ‘10분 건강체조’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일 ‘10분 건강체조’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이 7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일 ‘10분 건강체조’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건강체조는 매년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유지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체조는 어르신 모두 배우기 쉬움과 동시에 체내 에너지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물리치료사가 동작을 구성한다. 특히 어르신들의 식전·식후 시간(12:00~12:10)을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인기 있는 트로트 노래에 맞추어 동작을 구성해 어르신들이 다함께 동작을 따라하며 즐겁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다.

건강체조를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저강도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고 활력을 얻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김기태 관장은 “건강체조는 점심시간 간단하지만 어르신들의 신체기능을 강화하고 삶의 활력을 드릴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