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핫플’ 익선동에서 15일 부터 8일간···나눔인증 포토부스와 리워드 굿즈제공 등

이미지자료_가치상점 외관 (왼쪽 PHOTO BOOTH가 있는 A관, 오른쪽 B관)
이미지자료_가치상점 외관 (왼쪽 PHOTO BOOTH가 있는 A관, 오른쪽 B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에서 신개념 기부 팝업스토어 ‘가치상점’을 내일부터 8일간 운영한다.

사랑의열매가 최초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 ‘가치상점’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에서 진행된다.

‘가치상점’은 기부와 팝업스토어를 합친 신개념 팝업스토어로, 기부를 통해 나와 세상을 ‘가치있게’ 만들 수 있다는 희망2024나눔캠페인의 슬로건에 착안해 탄생했다.

‘가치상점’은 나눔인증 포토부스 A관과, 사랑의열매 굿즈 체험 B관으로 운영된다. A관에서는 네 컷 사진 ‘열매네컷’ 포토부스에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가수 츄와 연말광고 모델 산다라박 등 4종 프레임으로 나눔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포토부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B관에서는 사랑의열매 굿즈를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곳곳에 설치된 QR코드 모금함으로 기부에 참여하면 리워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열매둥이 캐릭터를 활용한 그립톡, 목쿠션, 핸드크림뿐만 아니라, ‘가치상점’에서만 공개되는 기모후드티 2종, 쿠션, 머그 리드(컵뚜껑) 등 다양한 물품을 만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된다.

사진자료_사랑의열매 굿즈(쿠션, 컵받침, 장갑, 그립톡, 후드티 2종 등)
사진자료_사랑의열매 굿즈(쿠션, 컵받침, 장갑, 그립톡, 후드티 2종 등)

이외에도 홍보대사 츄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이 곳곳에 마련돼 있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양호영 사랑의열매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나눔이 기부자에게 실제로 플러스되는 경험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마련했다”며 “선물처럼 즐거운 기부 경험이 지속적인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나와 세상을 가치있게’ 만드는 기부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가치상점’은 내일(15일) 12시 오픈하며, 오픈식은 17시경 진행된다. ‘가치상점’을 통한 기부금은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기부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