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1차 푸드뱅크 운영자문위원회의' 개최 및 신임 운영위원 위촉장 전달

지난 31일 개최된 제1차 푸드뱅크 운영자문위원회의에서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가운데)과 신임 운영위원들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1일 개최된 제1차 푸드뱅크 운영자문위원회의에서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가운데)과 신임 운영위원들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가 지난 31일 한국사회복지회관 화상화의실에서 ‘2023년 제1차 푸드뱅크 운영자문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신임 운영위원을 위촉했다.

신임 운영위원은 최성균 사)미래복지경영 이사장(위원장), 정무성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진욱 서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양희성 농심 ESG경영팀 부장, 윤정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SG경영부장, 이대원 동서식품 물류센터장, 허현창 전국재해구호협회 홍보팀장이 함께했다.

또한 정기모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과 사무관, 김준혁 서울특별시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장, 김미선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하남시푸드뱅크 사무국장 등 푸드뱅크 관계자까지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비기한 도입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 법령 개정을 위해 관련 전문가를 신규위원으로 영입했으며, 기부기업 및 기초사업장 종사자를 추가하여 현장중심의 논의구조를 마련했다.

전국푸드뱅크 운영자문위원은 앞으로 2년 임기동안 푸드뱅크 사업 전반의 운영 및 추진 방향, 기부식품 관리(위생 및 안전), 기부기업 참여 확대, 대국민 홍보 등 푸드뱅크의 발전과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할 예정이다.

이날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푸드뱅크는 이용자와 가장 직접적으로 맞닿아있는 현장 중심의 사업이다"면서 "운영자문위원회의 전문성으로 푸드뱅크사업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