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의원, “노인분들의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

고영인 의원(첫줄 오른쪽 세 번째)이 단원구 노인지회 간담회를 마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영인 의원(첫줄 오른쪽 세 번째)이 단원구 노인지회 간담회를 마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영인 국회의원(경기 안산단원갑, 보건복지위원회)은 주요 공약사항인 단원구 노인복지센터 건립 계획 추진을 위해 단원구 노인지회 간담회를 지난 3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은경, 황은화 안산시의원, (사)대한노인회 안산시단원구지회 임원 등 총 20명 가량 참석했다.

고영인 의원이 단원구 노인지회 간담회를 마친 후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에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고영인 국회의원)와 단원구 노인지회와의 간담회는 단원구 노인복지센터 건립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건립 사업을 점검하고 계획을 완수하여 노인들이 여유롭고 쾌적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단원구 노인지회 민병종 회장은 “취임 이후 계속 추진해왔던 숙원사업으로 이번앤 막힘없이 추진되어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도록 할 것이라 밝혀 노인복지센터 건립에 거는 기대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해 단원구 노인복지센터 건립에 대한 고 의원의 예산확보 요구에 대해 (사)대한노인회 안산시단원구지회 정책협약 등의 추진 근거를 바탕으로 (구)초지동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답했다.

고영인 의원은 “오랜시간 어르신분들의 마음을 쓰게 만들어 죄송스러운 마음이다. 노인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노인복지센터가 하루 빨리 착공되어 노인분들이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 의원은 “향후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구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국‧도비 확보로 시 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하여 임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