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지역 내 아동·청소년에 자전거와 안전모 지원

사회공헌활동 및 사회복지자원봉사를 함께 진행한 난방공사와 세종시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및 사회복지자원봉사를 함께 진행한 난방공사와 세종시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이하 난방공사)는 지난 18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세종시협의회)와 함께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전거와 안전모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및 사회복지자원봉사를 진행했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협의회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에 필요한 자전거 수요조사를 실시했고,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17명의 학생을 위한 자전거와 안전모를 구입했다.

이번에 구입한 자전거와 안전모는 당초 난방공사 임직원이 직접 아동·청소년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 차원에서 비대면으로 전달된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작년보다 더 많은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호전되어 아이들이 밝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난방공사는 2017년부터 세종시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테마의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과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세종시협의회 관계자는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