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산하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는 '2020 롯데복지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19세 이하의 장애 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아동·청소년 중, 저소득 및 2020년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건강보험 납입가정으로 지원 보조기기는 단일품목(이동, 목욕, 기립, 보행, 학습, 착석), 복수품목(목욕+위생, 목욕+의복, 착석+기능성테이블, 학습+기능성 테이블) 9개 영역의 보조기기로 품목 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전국 17개 시도, 21개 지역 거점기관에서 동시 진행되며, 신청자는 서울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seoulat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atsc@daum.net) 또는 우편으로 4월 1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이후 현장평가를 통해 전국 150명의 장애아동·청소년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는 2017년부터 롯데복지재단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전국 단위의 사업을 주관하고 있으며, 연간 2억원 상당의 보조기기를 총 478명의 중증 장애아동·청소년에게 지원했다.

더불어, 센터에서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상담 및 자원연계,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