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HUG,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1호점 개소식 개최
  • 승인 2020.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장난감 대여, 공동아동돌봄시설 조성 등을 통한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1호점 개관식에서 이재광 HUG 사장(오른쪽 두번째),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오른쪽 첫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1호점 개관식에서 이재광 HUG 사장(오른쪽 두번째),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오른쪽 첫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5일 부산시 동래구에서 ‘맘스허그 장난감 도서관’ 제1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 사업은 HUG의 ’20년도 신규 사회공헌 사업으로, 영·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아동돌봄시설을 조성하여 맞벌이 가정 등의 육아부담을 해소하고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 제1호점 개소식에서 이재광 HUG 사장은 후원금 2억원을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에게 전달하고, 김우룡 부산동래구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는 시간을 가졌다.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 제1호점은 동래구 낙민동 53-7번지 동래역 행복주택 단지 내 연면적 278.546㎡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맘맘장난감도서관, 맘맘놀이체험실, 프로그램실 등으로 꾸며졌다.

또한 운영은 육아서비스 전문기관인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위탁하고, 매주 화~토요일(10시~오후5시) 장난감 및 도서대여, 연령별 장난감 체험, 부모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맘스허그 장난감도서관이 어린이들은 안전하게 뛰어놀고 부모들은 육아의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적으로 실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