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년째... 지역사회 저소득 어르신 위한 외식 등 지원

군포시노인복지관과 산본교회가 협력해 진행한 '착한크리스마스'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노인복지관과 산본교회가 협력해 진행한 '착한크리스마스'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노인복지관은 지난 7일 지역사회 후원단체인 산본교회와 협력하여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착한크리스마스' 행사를 군포시 관내 식당과, 대형마트에서 진행했다.

이 행사는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산본교회 안수집사회에서 주도하여 2019년 3월부터 11월까지 한 달에 한번 제철과일 지원으로 지역사회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섬기는 일을 해온 데에서 비롯됐다.

이날 이상갑 산본교회 단임목사 외 교인 32명이 참여해 과일 지원 대상 어르신이 연말을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는 취지에서 외식지원과 함께 생필품과 식료품 등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했다.

총 24명의 어르신이 보양식 외식 지원에 참여했고,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까지 포함하여 총 39명의 어르신 가정에 방문을 통해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원했다.

윤호종 군포시노인복지관 관장은 "오늘의 행사는 산본교회의 지역을 향한 사명감과 어르신을 섬기는 일에 선배시민으로서 참여한 성도분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한 두 번의 이벤트성 나눔과는 차별화된 매우 진정성 높고 귀중한 나눔으로 시작한 것이 어느덧 4년이라는 긴 시간을 달려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선행으로 이어지고 있기에 매우 고귀하고 아름다운 선행이라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산본교회와 군포시노인복지관이 어르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후원자와 자원봉사분들의 섬김과 사랑을 베풀 수 있는 축복의 통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