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지역 내 에너지 빈곤층 아동 50명에게 전달 예정
수급가구 아동이 비수급 가구 아동에 비해 겨울외투를 가지고 있지 않은 비율 13배 이상 높아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관계자들이 아동·청소년 겨울 의복 지원 '점프-up'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관계자들이 아동·청소년 겨울 의복 지원 '점프-up'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는 지난 2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아동·청소년 겨울의복지원 '점프-up'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된 겨울의복 50벌은 원주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에게 전달된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의 특성상 평균기온 0℃ 이하 기간이 전국에 비해 26일 정도 오래 지속된다. '점프 - UP'은 경제적으로 열악한 에너지 빈곤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겨울의복을 지원하여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아동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구성원들 간의 소속감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8년 아동종합실태조사의 의(衣)생활 영역의 박탈 비율에 따르면, '매우 추운 날 입을 수 있는 외투를 두 벌 이상 가지고 있다'는 항목에 '아니오'라고 답변한 수급가구는 13.48%로 비수급가구의 13배 이상 되는 수치였다.

이번 '점프-UP'을 통해 지원받는 아동의 경우에는 겨울 외투를 두 벌 미만으로 가지고 있는 아동이 92% 였다. 또한 이번 지원에서는 아이들에게 원하는 의복을 선택하게 하여 아이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은 "이번 점프-UP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선택한 겨울의복을 입고, 올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