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노인인력개발원-한국소비자원, 시니어 소비자 지킴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9.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소비자원이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소비자원이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와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1일 한국소비자원 회의실에서 '고령소비자 권익증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사업은 고령소비자 피해 예방 상담원을 양성하고 고령자의 이용률이 높은 복지관, 주민자치센터 등에 배치해 소비피해상담, 피해구제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2019년 사회서비스형 신규사업으로 대전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운영, 총 34명의 시니어 소비자지킴이를 양성했다.

특히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업 수요조사, 사업량 배정, 참여자 소양교육, 모니터링 및 사업평가를 지원하고 한국소비자원은 참여자 양성과정을 기획․운영하고 현장 홍보 및 자료제공 등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이번 사업은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베이비붐 세대 적합 사업아이템 개발 사례"라면서 "앞으로도 사회문제를 적극 해결할 수 있는 신규 노인일자리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