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로 구성된 SK1004단 단원들이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을 통해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로 구성된 SK1004단 단원들이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을 통해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과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생활관리사와 SK이노베이션 봉사자와 함께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잇기 결연사업 시즌Ⅲ’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로 구성된 ‘SK1004단’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가정방문, 말벗서비스, 후원물품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6년부터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 회기 진행은 9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금년 말까지 3회 정도 더 진행하여 많은 어르신들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1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61명으로 구성된 SK1004단은 총 26가정을 방문하여 독거노인들에게 여름대비용품(선풍기, 여름이불, 삼계탕, 갈비탕, 혼합 잡곡, 습기 제거제, 해충제)을 전달하고, 봉사자들이 재능키트를 활용하여 재능 기부형식으로 진행되면서 뜻깊은 행사가 됐다.

여름 대비용품을 받은 OOO어르신(76세, 남, 대전시 중구 거주)은 “올 여름에도 무덥다는 예보에 무척 걱정스러웠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 주고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줘서 고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사회소외계층인 독거노인을 중점 사회공헌 분야로 선정하여 독거노인의 정서적 지지 기반 확보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였으며, 노인 사회문제에 보다 진정성 있고, 근본적인 접근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