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 대상 학습 멘토링 진행

군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군포 꿈드림)에서는 지난 4월 13일 실시된 2019년도 제 1회 고졸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35명 중 33명(전체합격 28명, 부분합격 5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성과는 군포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학습 멘토링에 성실하게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과 이들을 열정적으로 지도해온 멘토가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일궈낸 결실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군포 꿈드림에서는 학교 자퇴 후 학력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과목 학습 멘토링, 1:1 학습 멘토링, 검정고시 캠프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험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시험장 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반기에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정00(19세)는 “학교 자퇴 후 검정고시에 합격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컸는데 멘토 선생님께서 시험 과목을 꼼꼼하게 봐주시고, 검정고시 캠프에 참여하여 마지막까지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 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검정고시에 한 번에 합격하고 대학진학도 올해 준비할 수 있게 되어서 한결 마음이 편해졌어요”라고 합격 소감을 말했다.

하반기 학습 멘토링은 5월부터 8월 초까지, 하반기 검정고시 캠프는 7월 말(예정)에 운영될 예정이며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포 꿈드림 프로그램 참여 및 신청 문의는 031-399-1366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