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선진복지국가, 어떻게 건설해야 하는가?'...제37회 인천복지포럼 및 신년인사회 성료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30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제37회 인천복지포럼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30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제37회 인천복지포럼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30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제37회 인천복지포럼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한 인천 사회복지시설, 유관단체장 등 250여명은 이날 한자리에 모여 덕담을 나누며 새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선진복지국가, 어떻게 건설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한 이날 포럼에서 이봉주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봉주 학장은 강연에서 선진복지국가를 위한 21세기형 대안으로 능동적 복지체제(예방적이고 투자적인 접근)를 통한 인적자본을 강조했다.

그는 또 "각 생애주기마다 직면할 수 있는 위험요인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개인의 상향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선제적 사회투자와 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이 인적역량개발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우리 사회가 추구해야 할 복지의 지향점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