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몸살리 G0 마음살리 GO’ 프로그램 진행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노년기 어르신들의 우울 감소 및 자살 예방을 위해 마련
몸살리 GO 마음살리 GO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몸살리 GO 마음살리 GO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12월 21일까지 복지관 이용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몸살리 GO 마음살리 GO’를 진행한다.

몸살리 GO 마음살리 GO 프로그램은 12회기로 구성된 다양한 집단활동을 통해 우울감 및 우울증을 완화시키고 자살을 예방,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11월 2일 1회기를 시작으로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 중 우울증 약을 복용중이거나 우울감을 호소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지금의 내 모습', '부정적 감정표출하기', '긍정적 감정표현하기', '자화상그리기', '내게 상주기', '노인자살예방 교육' 등 총12회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감정을 정화하고 부정적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습득해 정서적 안정 및 긍정적 자아를 찾아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우울증 및 우울감이 감소될 것으로 보여진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이 프로그램은 노년기 우울로 인해 삶을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의 보다 나은 삶의 영위할 수 있도록 정서적인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노년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