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 지식포털시스템인 '지앤조이 포털'을 구축, 업무효율화에 한층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 박은수)이 지식포털시스템인 '지앤조이(知&Joy) 포털'을 구축, 업무효율화에 한층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지식포털시스템인 '지앤조이 포털' 구축으로 산재된 정보의 통합은 물론 업무시스템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하게 됐으며, 전체적인 정보 활용도와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개인 포털, 팀 포털을 각각 구성한 멀티포털을 구현함으로써 조직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멀티포털 기능은 팀, 부서, 고객, 파트너 및 기타 고유한 사용자 그룹을 위한 공용 작업 공간을 따로 마련해 각각에 맞게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

멀티포털은 기본적으로 온라인처리로 인한 추가 지식축적과 통합검색강화로 인한 정보획득의 시간을 절감시켰다. 매일 아침 임직원들은 출근해 본인이 원하는 정보가 배달된 지식포털시스템에서 이메일, 결재, 일정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조직 내 혁신성과와 복무상황(휴가, 출장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관리자들의 정보접근기회가 극대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은 이번 '지앤조이 포털' 구축으로 인해 내·외부 정보를 업무 특성에 맞게 접근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정보의 활용도 제고와 협업을 통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신속한 대응과 체계적인 사용자관리를 통한 대 고객 서비스 향상의 기반을 마련했다.

장애인고용촉진공단 관계자는 "지앤조이 포털의 실제 사용자인 내부 직원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특히, 개인 화면을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어 직원들이 원하는 정보와 관련 업무에 대한 접근성이 매우 빨라져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