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9일 지역밀착형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소하1동·소하2동·일직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지역밀착형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관내 3개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지역밀착형 복지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관내 3개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복지관은 지난해 4월부터 수요자 중심의 지역문제 해결 및 예방을 위한 특성화 사업으로 '광명 온(ON)동네'사업을 추진, 복지관과 동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이에 따른 유사·중북서비스 조정, 업무 공유에 따른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적절한 자원 및 서비스 연계로 복지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해왔다.

특히 이날 진행된 4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관은 사업을 확장하고, 지역내 복지사각지대를 지원·발굴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은 "지역밀착형 특성화 사업을 비롯한 주민참여형 사업 기획·추진에 협조할 것"이라며 "필요에 따라 행정복지센터 내 유휴공간 사용을 적극 협조하는 등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란 복지관장은 "행정복지센터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로 더욱 면밀히 다가가 사회와 단절된 이웃을 발굴하고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안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및 자조모임을 통한 특성화 사업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복지관은 이날 협약 이후 복지관내 관할 지역인 7개동의 행정복지센터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