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집중력 향상에 도움되는 스마트 운동 기구 활용해 어르신 건강관리 증진

송정동노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스마트 운동 기구 엑서하트를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송정동노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스마트 운동 기구 엑서하트를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송정동노인복지관이 오는 8일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 증진 및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2024년 제 1회 스마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건강관리실(스마트건강존)에는 다양한 운동 콘텐츠가 탑재되어 화면을 보고 걷거나 달릴 수 있는 스마트 운동 기구 엑서하트가 설치됐다.

스마트 운동기구는 관절에 무리가 적어 어르신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로, 지역 어르신들의 높은 이용율을 보였다.

대회 종목은 달다람쥐(도토리 먹기 게임), 발두더지(두더지 잡기)이며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참여한 어르신 16명이 최종 순위를 겨룰 예정이다.

송정동노인복지관 류시혁 관장은 “스마트 경진대회를 통해 체계적이고 예방적인 건강관리와 ‘살던 곳에서 살아가기(aging in place)’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관리실에는 스마트 운동기구 외 3분 만에 노쇠를 측정할 수 있는 안단테핏(AndanteFit)이 설치되어 있다.

스마트 운동 기구 엑서하트
스마트 운동 기구 엑서하트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