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보호아동 양육정보 공유와 복지증진 등 협약강화 약속

지난 28일 강원아동복지센터(센터장 임진묵)와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경숙)가 강원복지센터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28일 강원아동복지센터(센터장 임진묵)와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경숙)가 강원복지센터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강원지부 강원아동복지센터(센터장 임진묵)는 지난 28일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경숙)와 함께 지역 내 시설 보호아동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굿네이버스강원지부 강원아동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강원아동복지센터 임진묵센터장,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경숙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 내 요보호 아동, 학대피해아동, 돌봄취약 아동의 양육 정보 제공 및 보육코칭 지원을 위해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강원아동복지센터는 아동복지증진 등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임진묵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복지 현황을 알리고, 아동 권리 증진에 양 기관이 노력할 수 있어 기쁘다” 라고 전했다.

이경숙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들이 시설 내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양육 정보 제공에 힘쓰며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강원지부 강원아동복지센터는 2006년 9월에 설립된 아동복지시설로 아동복지법 제 52조에 근거하여 강원특별자치도 내 보호와 상담이 필요한 아동에게 보호 및 의료, 심리치료 등 전문적인 일시보호서비스와 상담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아동의 권리보호와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