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8일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하고 있다.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8일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하고 있다.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8일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복지관 관계자, 기관 이용 회원 등 총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소개, 프로그램 안내, 복지관의 신규 사업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평생학습 접근성 강화를 위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과 장애유형과 정도 및 참여자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의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하여 건강, 교양, 교육, 정보화,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40여 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3월~5월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개강해 12월까지 운영한다.

김종석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환영사를 통해 “기나긴 겨울을 지나 복지관에 오신 회원님들 반갑습니다. 2024년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통해 행복과 배움을 얻을 수 얻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4년부터 문화여가, 건강, 정보화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현재 3,339여명의 회원들을 위해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