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연계 '스마트폰 실버강사' 참여자 디지털 교육

노인일자리 '스마트폰실버강사'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스마트폰실버강사'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송도노인복지관(관장 조병혁)은 16일 노인일자리 '스마트폰실버강사' 참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와 연계해 디지털 교육을 진행했다.

송도노인복지관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총 4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실버강사 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실습 위주의 교육내용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디지털 교육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이번 교육으로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데 자신감이 생겼다" 며 "올해는 노인일자리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했다.

조병혁 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사회참여 기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노인복지관은 연수구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노인복지관이며 본 사업에 대한 지역 내 참여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송도노인복지관 사무실(032-716-9919) 및 홈페이지(www.songdosenior.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