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100만원 상당 생활용품 기부 및 청소봉사활동 진행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조치원관리역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해뜨는집을 방문해 100만원 상당 생활용품을 기부하고 시설 내부 청소 및 환경정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지역사회봉사단은 지난 2021년도부터 명절마다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을 찾아가 필요물품 수요조사와 함께 직접 구매 및 전달하는 봉사활동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설이용자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주변 환경 청소 및 시설 정비까지 진행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조치원관리역 박병우 역장은 “명절마다 지속적으로 나눔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준비한 생활용품이 시설 이용자들에게 잘 전달되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매년 명절마다 복지시설을 위해 선행을 꾸준히 이어오신 조치원관리역 그린봉사회 지역사회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설을 맞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동아리(단체)는 세종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