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이용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직원들에게 치과 진료제공

울산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협회는 지난 31일 디지털 365치과의원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울산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협회는 지난 31일 디지털 365치과의원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울산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협회(박유진 협회장)와 디지털 365치과의원(길상춘 대표원장)은 지난 31일 장애인과 가족과 직원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365치과의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울산 소재 3개의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직원들의 편안한 치과 진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박유진 울산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 방문에 제한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조금 더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이 제약없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에서는 2019년 11월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박유진 센터장)을 시작으로 2022년 북구(류춘희 센터장), 2023년 남구(원순경 센터장) 순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설립 및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