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테크 사업체 임·직원 104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해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나스테크 사업체 임·직원 10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나스테크 사업체 임·직원 10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은 지난 26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나스테크 사업체 임·직원 10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의거, 법정의무교육으로써 상시근로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의 사업주는 사업주를 포함해 모든 근로자(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포함)가 연간 1회, 1시간 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관내 사업체 교육 신청 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강사 자격기준을 갖춘 강사가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본 교육의 주요내용으로 ▲ 장애에 대한 이해와 장애가 가지는 차이에 대한 존중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그 밖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에 필요한 사항이다.

윤정문 관장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진행으로 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가 차별 없이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장애인 고용이 촉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ajb.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직업지원팀 041-545-7727(내선 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