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사업 참여자 55명을 대상으로 기본소양 및 자질함양 교육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6일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6일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은 지난 26일 관내 통합교육장에서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장애유형별 다양한 일자리를 보급하여 직업생활 및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목적으로  추진중인 일자리 사업이다.

이날 참여자 기본교육은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5명을 대상으로 일자리사업 참여 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및 자질을 함양하고자 실시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 장애인일자리사업안내 △산업안전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기본소양교육(직장예절 및 장애유형의 이해)이다.

윤정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자리 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여 일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또한 서로 배려하며 즐거운 일터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적 흥미 또는 능력, 적성을 고려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직무배치, 조정, 관리를 통해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소득을 보장하고자 ‘장애인일자리사업(참여형)’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장애인일자리사업 관련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내선 2번)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