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뜨자봉지역사회봉사단,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방문해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전달

아뜨자봉지역사회봉사단 및 세종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아뜨자봉지역사회봉사단 및 세종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지난 17일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세종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겨울 생필품 150여 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아름다운 뜨개질 자원봉사'라는 줄임말로, 지난 2022년 4월 세종협의회에서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에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이 직접 뜨개질로 제작하여 기부한 겨울모자, 목도리, 수세미 150여 개는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뜨자봉 송미진 단장은 “아뜨자봉 단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루어진 성과가 다른 누군가에게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며, "봉사단원들과 함께 전달식에 참여하면서 내가 만든 뜨개물품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더 열심히 나눔문화를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직접 뜬 생활소모품 전달식과 트리허그 캠페인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특색있는 봉사단으로 기억에 남는다. "며, "앞으로도 보유하고 있는 재능을 지역사회 나눔문화활동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동아리(단체)는 세종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