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3회 송년감사축제 개최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이 개최한 ‘2023년 제23회 송년감사축제’에서' WE CAN 시니어봉사단' 동아리가 난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이 개최한 ‘2023년 제23회 송년감사축제’에서' WE CAN 시니어봉사단' 동아리가 난타 공연을 펼치고 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개관 24주년을 맞이하여 '감사를 말하다'를 주제로 ‘2023년 제23회 송년감사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약 700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나눔연구원의 감사특강과 동아리발표회 등 순서로 진행됐다.

감사특강은 '감사하면 건강해집니다'를 주제로 감사나눔연구원의 제갈정웅 이사장과 양병무 원장이 맡았다. 특강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를 나누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진 동아리발표회에서는 오카리나, 아코디언, 기타 동아리, 풍물, 민요, 난타, 크로매틱 하모니카 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오카리나 동아리 어르신이 직접 사회를 맡아 즐거움을 더했다.

김욱 관장은 “2023년 한해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며 감사문화가 확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가치와 감동을 드리는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축하인사를 통해 “마포구도 어르신들 건강과 돌봄을 원스톱으로 돌봐드리는 효도밥상 상업을 더 확대하고, 복지와 효 사상(孝)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의 제23회 송년축제는 마무리됐지만, 2023년 한 해 동안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감사를 나누는 '감사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02-6360-0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