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 진행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주)두레와 ‘2023년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주)두레와 ‘2023년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22일 (주)두레에서 ‘2023년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2023년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 은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 25일부터 3개월 동안 관내 고등학교 3학년 및 전공과 재학 중인 6명의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 집합 훈련과 사업체 현장에서 주 4회 직업훈련이 진행되었다.

본 사업은 장애학생이 졸업 전 예비 직업인으로서 필요한 다양한 취업 전 교육과 사업체 현장에서 실제적인 직무훈련 과정을 거쳐 성인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잠재적인 직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사업 추진 중이다.

금번 ‘찾아가는 사업체 간담회’에서는 사업체 관계자들과 참여 학생들의 관찰 사항을 공유하고, 남은 훈련기간 동안 훈련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 등 향후 장애인 고용방안 및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

(주)두레 정상현 과장은 “우리 사업체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며 “앞으로도 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졸업을 앞둔 장애학생들이 직업을 준비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에서는 남은 훈련기간 장애학생들이 예비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소양과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041-545-7727,내선2번)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