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온라인 발표회 ‘올키즈보이스’

올키즈보이스에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다.
올키즈보이스에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은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제9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온라인 발표회 ‘올키즈보이스’를 오는 25일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는 함께걷는아이들이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초등 연령(어린이) 동시대회이다. 올해 ‘내 마음에는 ( )가 있다! 없다?’를 주제로 총 2781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그 중 75개 작품이 수상의 기쁨을 안는다.

올키즈보이스는 창작동시대회 작품을 공유하고 어린이 이야기 등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콘텐츠이다. 공개 당일인 25일 오전 10시 15분부터 수상작 75선 작품을 전시하는 영상을 방영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키즈보이스 전속 MC 발랑과 오장이 사회를 맡아 작품 키워드 분석, 어린이 인터뷰를 진행한다. 발표회 중간에는 퀴즈 이벤트와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 인터뷰에는 대회 참여자 권지율(초등학교 4학년), 정의찬(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가 동시 낭독과 일상 소개,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나눈다.

11월 말 발매되는 올키즈 창작 동요앨범 '어린이가 바라는 세상’에 수록된 ‘내 마음에는 동물이 있다’ 합창 버전도 올키즈보이스에서 만날 수 있다. 올키즈 창작 동요앨범은 지난 동시대회 우수 작품 12개를 가사로 만든 동요가 실렸다.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이선영, 김보영 작곡가가 작곡 및 편곡으로 참여했다.

함께걷는아이들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 작품 키워드를 살펴보며, 어린이 마음에 가족과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만날 수 있었다"며 "올키즈보이스 시청을 통해 추운 겨울날, 많은 분이 따뜻함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키즈보이스 포스터
올키즈보이스 포스터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