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프로그램, 요리활동, 원예활동, 제과제빵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사직종합사회복지관의 돌봄교실에 참여한 아이들이 직접 제과제빵을 경험하고 있는 모습이다.
부산시사직종합사회복지관의 돌봄교실에 참여한 아이들이 직접 제과제빵을 경험하고 있는 모습이다.

부산광역시사직종합사회복지관이 오는 24일 부터 방학 기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여름방학 돌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사직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1월부터 동래구청의 지원으로 맞벌이 가정의 일·생활 균형을 위한 가족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가족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주말가족프로그램 및 방학 돌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방학 돌봄 프로그램은 연초 1월부터 2월까지 겨울방학 기간에도 방학 중 돌봄교실을 운영한데 이어 이번 여름에도 방학 중 돌봄교실을 진행한다.

상대적으로 돌봄 공백이 높은 겨울방학 및 여름방학 기간에 공적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맞벌이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돌봄교실은 놀이프로그램, 요리활동, 원예활동, 제과제빵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방학기간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보내는 것을 기대한다고 전헀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